2024학년도 2학기 진로탐색활동학점제(커스텀 커리어 프로젝트) 참가자 모집

  • 작성일2024.07.03
  • 수정일2024.07.04
  • 작성자 김*중
  • 조회수1124

2024학년도 2학기 진로탐색활동학점제(커스텀 커리어 프로젝트) 참가자 모집

 

인문진로취업지원팀에서 2024학년도 2학기 진로탐색활동학점제(커스텀 커리어 프로젝트) 참가자를 다음과 같이 모집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.

 

1. 진로탐색활동학점제(커스텀 커리어 프로젝트): 참여학생이 한 학기 동안 자율적으로 진로탐색 과제를 설계하고 수행하여 학점을 인정받는 제도


2. 모집 및 참여 대상 : 2024학년도 2학기 기준 7학기 이하 재학생

 

3. 참여내용


구분

자율주도형

부서제시형

비고

정의

학생이 자율적으로 주차별

계획을 세워 수행하는 프로그램

진로취업지원팀이 제시한 진로탐색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참여하는 프로그램

 

분야

참여학생의 진로 관심분야와 관련해 자율적으로 선정

인문사회 직무분야

(영업관리&유통물류)

1

 

이공자연 직무분야

(생산관리& 기술영업)

교육내용

- 진출동향·특징·환경 등 심층분석조사

- 관심분야·업계 관계자·전문가 인터뷰

- 관련 대내외활동

- 현장·모의체험, 박람회, 세미나,

대회, 공모전, 기업·기관 견학 등

- 타전공과 융합, 기존 교육과정에서 제공하지 않는 분야

- 창업, 창작, 사회 기여, 산학 연합 프로젝트, 연구수행, 실험, 발표 등

이외 관심 분야와 관련 있다고 인정되는 활동

직무특강, 직무멘토링, 직무프로젝트, 기업탐방, 공모전 등 제시된 프로그램 참여
(첨부파일 확인)

 

운영방식

자율적 계획 수립, 운영 후 수행보고서 제출

온라인 실시간 교육 + 오프라인 교육

(전 과정 필참)

수행보고서 제출

 


부서제시형 신청자는 첨부파일 확인 후 02-300-1533으로 연락바랍니다.

 

4. 제출서류 (※①②는 신청 시, 은 활동종료 후 제출)

진로탐색활동 지원서: 지도교수, 학과주임교수 서명 포함 / 이수항목[전공/교양] 표시

진로탐색활동 수행계획서: 진로탐색 목표 및 세부 계획 포함

진로탐색활동 수행보고서: 진로탐색 관련 세부 수행과정 및 종합 결과보고

 

5. 제출서류 작성 유의사항 (학생자율주도형 해당)

. 수행계획서 관련

1) 지도교수가 진로탐색활동 학점에 취지에 부합하는 과제목표, 실행계획, 과제타당성, 실행성, 자기주도성 여부를 판단하여 평가

2) 진로 준비 단계 분석 및 취창업 목표 달성을 위한 월별 진로탐색 계획이 구체적(특정 직업 직무자료 조사, 목표 기업 직무연구, 업계동향연구, 관계자 전문가 인터뷰 관련 활동 등) 포함

3) 다음의 경우에는 서류 및 면접평가에서 불합격처리

) 단순 대회 및 행사 참가

) 단순 인턴십 수행 내용

) 전공심화과제가 아닌 단순히 지도교수 대학원 실험실에서 공부하는 내용 등

. 수행보고서 관련

1) 한 학기 동안 수행한 진로탐색 과정이 본인의 진로설계에 미친 영향, 나아가야 할 방향 설정, 시사점 등 실질적 진로설계능력 발달에 초점을 맞추어 작성

2) 지도교수 및 진로학점 인정 심의위원회에서 과제 충실성, 과제 적합성, 자기주도성, 진로설계능력, 문제해결능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평가됨에 유의해 작성

 

6. 지도교수 관련 사항

. 학생은 본인의 진로탐색활동 주제에 적합한 학과 또는 타전공학과 전임교원 중 1인과 직접 면담 후 승인을 득하여야 하며, 지원서에 지도교수, 학과 주임교수 서명날인을 받아야 함

. 지도교수 매칭이 어려울 시 진로취업지원팀에서 추천 가능

. 학생은 지도교수와 월 1, 3회의 면담지도를 통해 주기적인 진로탐색활동 지도점검을 받아야 함

. 부득이하게 지도교수를 변경할 경우, 부서담당자(02-300-1533)와 충분히 상담 후 변경절차에 따라 변경 승인을 받아야 함.(지도교수변경신청서 서식참고)


7. 운영일정

. 신청 접수 기간: 2024. 7. 3.()~7. 19.()

. 진로학점인정심의위원회 승인(서류평가 및 면접): 2024. 7. 23.()~7. 26.()

. 지도교수 면담: 20249월부터 12월까지 월1(3)

. 수행보고서 제출: 2024. 12. 2.()

. 진로학점인정심의위원회 심의: 202412월 중

. 학점 인정: 2024학년도 2학기(하계학기 포함)

. 성과우수자 시상: 2024학년도 2학기(동계학기 포함)

 

8. 세부절차

. 지원서 작성 후 본인의 진로탐색활동 주제에 적합한 교수를 매칭

. 지도교수가 수행계획서의 과제타당성, 실행성, 자기주도성 등 고려하여 검토 후 날인

. 주임교수 날인 받은 후 진로탐색활동학점제 지원서 및 수행계획서 메일(kjj@mju.ac.kr) 접수

. 진로학점인정심의위원회의 서류평가 및 면접 통해 신청자의 이수 자격 승인 여부 결정

. 지도교수 지도(3) 아래 해당 학기 진로탐색활동 수행

. 수행보고서 제출: 지도교수 및 학과주임교수 서명 포함

. 수행보고서 평가 및 심의: 지도교수 평가 및 진로학점인정심의위원회 심의

. 심의 통과자에 한하여 학점 인정

. 학점 인정 후 성과우수자 시상(장학금 지급) 진행


9. 진로탐색활동 참가자 필수 과제

. 지도교수 면담 3

. 진로취업지원팀/MJ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1

. MJ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컨설턴트 잡케어 상담 1

 

10. 참여학생 인정학점 : 전공 또는 일반교양 2학점(N/P과목)

 

11. 성과우수자 시상 : 학점제 이수자 중 성과우수자 시상 예정


구분

시상인원

시상금(장학금)

최우수상

1

1,000,000

우수상

2

500,000

장려상

2

300,000


세부사항 추후 공지 예정

 

12. 신청방법

. 신청기간: 2024. 7. 3.()~7. 19.()

. 제출서류: 진로탐색활동학점제 지원서 및 수행계획서 (붙임 참조)

지도교수, 학과주임교수 서명 및 이수항목[전공/교양] 표시 포함


. 제출처: 메일(kjj@mju.ac.kr) 제출

 

 

13. 수강신청 시 유의사항

진로탐색활동학점제 신청자는 수강신청 시 신청가능 최대 학점에서 2학점을 비워둘 것

(: 수강신청기준학점이 17학점인 경우 15학점만 수강신청)

 

14. 문의처: 인문진로취업지원팀 02-300-1533


첨부파일