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계획서
교과목코드 | HBF01103 | 교과목명 | 커뮤니케이션이론 |
---|---|---|---|
강의학과 | 디지털미디어학과 | 교수 | 김기태 |
교수소속 | 디지털미디어학과 | 이수학년 | 1학년 |
과목구분 | 이론 | 과정구분 | |
이메일 | ktkim3@gmail.com | 전화번호 |
주차 | 주제 |
---|---|
1주차 | 수업소개/ 커뮤니케이션의 의미와 개념 |
2주차 | 커뮤니케이션 모델과 미디어 연구 분야 -미디어란 무엇인가? |
3주차 | 메시지 효과 이론1 : *내러티브 캠페인 효과 실험(2020) |
4주차 | 메시지 효과 이론 2; *배달로봇 사용경험 평가(2019) |
5주차 | 메시지 효과 이론 3 |
6주차 | 미디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알고리즘 *유튜브 댓글 데이터 분석(2021) |
7주차 | 수업 관련 영화 감상 |
8주차 | 질의응답(자율출석) +중간고사 |
9주차 |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1 *19대 대선 보도 언론공정성 평가(2017) |
10주차 |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2 *코로나19 관련 기사데이터 분석 (2021) |
11주차 |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3 |
12주차 | 미디어연구방법론의 기초개념 1 |
13주차 | 미디어연구방법론의 기초개념 2 |
14주차 | 뉴 미디어 방송론: OTT를 중심으로 *N스크린 시청률 측정기술 검증(2016~2023) |
15주차 | 기말고사 질의응답(자율출석) + 기말고사 |
16주차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