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주차 |
수업 Syllabus 설명과 뉴미디어 개념 및 사례 분석 |
2주차 |
뉴미디어 관련 주요 개념, 특성, 유형, 그리고 최근 기술적 진화 방향 |
3주차 |
전통 매스미디어 이론 및 주요 연구들과 뉴미디어 비교 I - 효과이론 모델을 중심으로 |
4주차 |
전통 매스미디어 이론 및 주요 연구들과 뉴미디어 비교 II - 상호작용성 개념을 중심으로 |
5주차 |
뉴미디어 기술의 발전 역사 - 컨버젼스에 따른 미디어생태계 변화 |
6주차 |
컴퓨터매개커뮤니케이션 (CMC) 관련 주요 이론 소개 및 UI UX |
7주차 |
증강현실 (AR)과 가상현실 (VR), 4차 산업혁명 및 큐레이션 서비스 |
8주차 |
중간고사 Review 그리고 중간고사 시험 |
9주차 |
뉴미디어와 매체경제 I - 주요 개념과 미디어산업 경제학적 접근방식 |
10주차 |
뉴미디어와 매체경제 II - 주요 핵심이론과 개념 및 사례들 |
11주차 |
뉴미디어와 사회심리학 I - 사회적 규범과 캠페인 메시지 |
12주차 |
뉴미디어와 사회심리학 II - 음원산업과 게임산업 |
13주차 |
팀플 발표 I 와 피드백 |
14주차 |
팀플 발표 II 와 피드백 |
15주차 |
기말고사 Review 그리고 기말고사 시험 |
16주차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