강의계획서
교과목코드 | JFG06207 | 교과목명 | 패션마케팅 |
---|---|---|---|
강의학과 | 디자인학부 | 교수 | 전양진 |
교수소속 | 디자인학부 패션디자인전공 | 이수학년 | 2학년 |
과목구분 | 이론 및 실기 | 과정구분 | |
이메일 | yangj@mju.ac.kr | 전화번호 | 031-330-6215 |
주차 | 주제 |
---|---|
1주차 | 과목소개: 필요성, 목표, 교재, 평가방법, 과제 |
2주차 | 패션산업의 특징:산업구조/세계적 동향/한국패션산업 (고재1장) |
3주차 | 패션마케팅의 이해: 정의/핵심개념/마케팅믹스 (교재2장) |
4주차 | 패션마케팅환경:거시적/과업/기업 (교재3장, SWOT분석) |
5주차 | 패션소비자행동:EBM 모델 (교재4장) |
6주차 | STP마케팅:개념/시장세분화/표적시장선택/제품포지셔닝 (교재5장) |
7주차 | 패션상품과 브랜드 (교재 6&7장) |
8주차 | <중간고사> |
9주차 | 패션가격관리 (교재8장) |
10주차 | 패션커뮤니케이션:광고/판매촉진:PR/인적판매/VMD (교재9장) |
11주차 | 패션유통:유통경로/소매점유형/소매점관리 (교재10장) |
12주차 | 인터넷 패션마케팅: 개념, 인터넷소비자, 인터넷 패션쇼핑몰 관리 (교재11장) |
13주차 | 글로벌 패션마케팅:글로벌 시장/글로벌 전략 및 믹스/글로벌소싱 (교재12장) |
14주차 | 기말과제 발표 |
15주차 | <기말고사> |
16주차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