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주차 |
수업개요: 마켓리서치의 이해, 교과진행 방식, 평가방법 |
2주차 |
패션리서치의 영역: 디자인, 마케팅, 패션기업, 패션소비자; 팀별 구성원규칙 설정 |
3주차 |
조사할 이슈, 조사방법, 선행자료 확인 |
4주차 |
2차 자료 조사: 섬유산업연합회, 통계청, 기업체 홈페이지, 언론기사를 통해 거시환경 및 기업환경 조사 |
5주차 |
주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 설문지 작성; 설문지 작성법 및 예시 소개, 설문 초안 작성 |
6주차 |
설문지 수정 및 온라인 설문지 작성; 온라인설문 조사 |
7주차 |
중간발표: 조사기업 및 디자인업체 설명, 조사이슈, 환경분석 결과 |
8주차 |
자료수집1: 온라인 본 설문조사 실시 |
9주차 |
자료수집2: 원자료(raw data) 정리; 엑셀 사용법 이해 |
10주차 |
자료분석: 표작성, 수량적 비교 |
11주차 |
보고서작성1: 서론 연구방법 기술 |
12주차 |
보고서작성2: 결과해석 및 논의 |
13주차 |
보고서작성3: 결론 및 요약 |
14주차 |
보고서 발표: reference 정리 및 전반적 수정 |
15주차 |
보고서 최종본 완성 및 제출 |
16주차 |
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