1주차 |
강의 소개/ 청소년 독서의 의의와 중요성 |
2주차 |
청소년기의 독서법: 리터러시 개념 이해 및 독서와 리터러시 강화의 상관관계 |
3주차 |
청소년기의 독서법: 안읽는 청소년을 이끄는 취향독서법(MBTI독서법 등) |
4주차 |
독서법의 실제 사례 배우기: 명사들의 독서법 |
5주차 |
독서법의 실제 사례 배우기: 학교 도서관 사례 |
6주차 |
학습과 병행하는 독서와 글쓰기: 청소년을 위한 글쓰기 에세이 1,2 |
7주차 |
학습과 병행하는 독서와 글쓰기: 청소년을 위한 글쓰기 에세이 3 |
8주차 |
중간고사 |
9주차 |
독서 토론의 방법과 사례 |
10주차 |
청소년 독서 프로그램의 이해와 사례 사례소개: 서울시교육청 청소년 고전 인문아카데미 고인돌(고전 인문학이 돌아오다)사례 |
11주차 |
자아발견과 치유의 독서법: 독서 치료의 이해와 사례 |
12주차 |
(관종별)도서관 독서 프로그램 만들기 |
13주차 |
청소년 글쓰기의 이해와 실습 1: 에세이, 논술, 자기소개서 등 |
14주차 |
청소년 글쓰기의 이해와 실습 2: 서평, 융합보고서 쓰기 등 |
15주차 |
기말고사 |
16주차 |
|